홈플러스, '고향' 대구에 초대형 식품전문매장 첫선

입력 2023-01-04 16:19   수정 2023-01-04 16:26


홈플러스는 지난달 대구성서점을 초대형 식품전문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지난해 2월 인천간석점 이후 14번째로 선보이는 리뉴얼 매장이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홈플러스의 고향’ 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리뉴얼 매장이다. 지금까지 적용해왔던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콘셉트를 그대로 따와 초대형 식품전문매장의 모습으로 지역 소비자들에게 첫선을 보였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부담 없는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공간과 동선을 혁신해 쇼핑 환경을 더 쾌적하게 변화시켰다.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으로 전환한 매장들의 누적 매출 증가율은 점포별 개점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31%를 나타낸다.

‘플래그십 스토어’로 꼽히는 서울 강서점은 누적 매출 증가율이 82%에 달한다. 부산의 첫 리뉴얼 매장인 아시아드점 역시 매출이 50% 늘었다.

홈플러스 대구성서점은 연면적 7만7918㎡, 주차면 수 1192대 규모의 초대형 매장이다. 전국 홈플러스 133개 매장 중 가장 크다. 대단지 아파트가 집중된 주거밀집 지역이고, 대구지하철 2호선 용산역과 직결돼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점포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e커머스 업계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대형마트의 최대 강점인 신선식품과 즉석조리식품 등 먹거리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대구성서점의 식품매장 면적은 리뉴얼 전과 비교해 20% 늘었다. 소비자들의 달라진 쇼핑 수요에 맞춰 의류, 생활용품 등 비식품 비중은 과감히 줄여 실속을 다졌다.

입구에는 과일과 채소 대신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샐러드바와 델리, 베이커리 등 각종 먹거리 코너를 배치했다. 대구성서점에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 중 처음으로 몽블랑제 베이커리의 디저트 전문 코너 ‘몽스 디저트’를 열었다. 트렌디한 도넛부터 크로플, 와플까지 매장에서 매일 직접 굽는 신선하고 달콤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HMR), 와인 코너를 확대하고 신규 입주 세대가 급증할 예정인 인근 상권 특성을 고려해 주방용품과 완구, 가전 코너도 강화했다. 축산과 수산 코너는 한우 오마카세 특수부위, 1+등급 무항생제 한우, 카라라와규, 숙성회, 사시미퀴진 등 프리미엄급 상품군을 확대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테넌트(임대 매장) 공간만 1만1570㎡에 달해 쇼핑몰로서의 경쟁력도 높은 점포로 꼽힌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던하우스’ 등 앵커 테넌트를 새롭게 입점시키고, 패션·스포츠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등 쇼핑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편에도 공을 들였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구성서점은 매장이 모두 지하에 있고, 지상층에는 홈플러스를 상징하는 시계탑과 함께 대규모 ‘성서 홈플러스 공원’을 조성했다. 대규모 공원은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하는 등 ‘공익기여형 매장’으로도 의미가 크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